닫기

- 한국융합학회 로그인 화면입니다. -

닫기

학회소개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사)한국융합학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존경하는 한국융합학회 회원 여러분!

한국융합학회는 2010년 창립된 이후로 누적 회원수가 8,000여명에 이르는 국내·외 융합 관련 학술조직으로 지속적인 발전해 왔으며 그에 걸맞은 학회 위상을 정립해 왔습니다.

학회는 21세기 정보화 시대에 맞추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학문을 위해, 융합개발 전략에 따른 과학적 접근, 정책개발 및 표준 정립, 융합학문에 의한 기술개발 이론화, 획기적인 융합기술 개발의 정책대안 제시, 대학의 교과과정 연구, 학회지, 논문지를 통한 융합 산업 연구, 융합연구 등 폭 넓은 참여기회 제공을 위한 설립취지 및 목적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문 간의 융합은 개인의 생활 방식과 기업의 경영방식, 더 나아가 사회 전반에 걸친 엄청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와 학문 간 장벽의 파괴, 생활방식의 변화에 따라 우리 한국융합학회는 4차 산업혁명을 기반으로 국내·외 제반 연구 및 학술활동을 수행하고 산·학연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과학·기술·생명·문화·사회·간호 등의 조화를 통해 창의적 융합 학문과 기술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한국융합학회가 시대적·환경적 흐름에 현명하게 대응하고 함께 참여해 주신 회원여러분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국내·외 융합 기술 연구의 중추적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학술단체로서 위상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융합학회 회장 김 창 규